BLOG main image

글 목록 (129)
컴퓨터/웹 (22)
게임 (50)
음악/영화 (14)
일상/주변잡기 (31)
가족 (3)
여행 (0)
모니터링/베타테스트 (6)
화학자료 (3)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7. 14. 08:35

70레벨부터 80 레벨 사이에는 총 여섯가지 종류의 펫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80레벨의 4가지 종류를 제외하고 입니다.

여섯가지는 각각 집중형 2종류, 산탄형 2종류, 일반형 2종류이고, 나나이모에서는 비슷한 레벨 사이에서는 집중형/일반형/산탄형

이 세가지의 펫을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게끔 제공하고 있습니다.

70레벨과 80레벨의 사이에 있는 펫을 세가지로 분류해 보면,  집중형 - 유니콘, 불가살이산탄형 - 미노타우르스, 삼족오,

그리고 일반형인 뱀파이어와 그리폰이 있습니다.

그러면 집중형 펫인 73레벨의 유니콘과 78레벨의 불가살이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lv.73 유니콘 & lv.78 불가살이

73레벨 펫인 유니콘과 78레벨 펫인 불가살이는 공격력이 43의 차이가 나는 것 이외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일반샷의 차이도 별로 나지 않습니다.  단지 기샷의 모양이 차이가 있는데  스크린샷을 찍었을때는 불가살이의 기샷이 훨씬

멋있어 보입니다만 실제 게임플레이할때는 유니콘의 기샷이 훨씬 더 멋있어 보이고 효과적인것 처럼 보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 두 펫의 차이는 레벨차이에 따른 공격력 이외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니콘일반샷


불가살이일반샷

유니콘기샷


불가살이기샷

유니콘과 불가살이의 기샷은 집중되어 날아가서 일정 거리에서 폭발하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80레벨 가고일과 같습니다.

따라서 이 두 펫역시 보스 몹에서 효과를 발휘하는 펫입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집중형 펫의 쓰임이 많아지고 고레벨분들이

집중형 펫을 선호하시는 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소켓에 장착하는 젬스톤은 이 두펫에 있어서는 최소한 MP흡수 +0.3이상은

되어야 할만 합니다.


다음으로 산탄형 펫은 레벨73의 미노타우르스와 레벨 78의 삼족오가 있습니다.

lv.73 미노타우르스 & lv.78 삼족오

이 두 산탄펫 역시 레벨차이에 따른 공격력 43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말고 이 두펫은 큰 차이가 있는데 이는 일반샷이 나갈때 미노타우르스는 그냥 앞으로 나가는 반면 삼족오의 일반샷은

뒤로 나갔다가 앞으로 다시 나갑니다.  뒤에서 날아오는 조그만 몹들이 있는 에피소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에피소드 15-1을 플레이할때 서너번 뒤에서 조그만 몹들이 날아오는데 이럴땐 삼족오가 훨씬 유리합니다.

산탄펫들이 전부 그렇듯이 이 두 산탄펫의 보조무기 역시 관통형 무기입니다.  속도는 별로 빠르지 않습니다.

일반무기와 보조무기가 5방향으로 날아가고, 범위 역시 넓지도 좁지도 않습니다.  약간의 집중형 산탄펫들입니다.

미노타우르스 일반샷


삼족오 일반샷


미노타우르스 기샷

삼족오 기샷


개인적으로는 삼족오는 가끔 사용합니다만 미노타우르스는 켄타우로스나 삼족오에 비해 떨어지므로 그다지 많이 사용하기가

꺼려집니다.  삼족오는 위의 기샷 스크린샷에서 보시면 뒤로 일반샷 총알이 나가있는것이 보입니다.  이것때문에 가끔 사용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기샷이 그다지 유용하지 않기때문에 (두 펫 모두) 선호하는 펫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일반펫인 레벨71의 뱀파이어와 레벨76의 그리폰을 살펴보겠습니다.

lv.71 뱀파이어 & lv.76 그리폰

이 두펫 역시 앞의 집중형과 산탄형 펫의 차이랑 비슷한 공격력 44의 차이를 보입니다.

일반형 펫이므로 일반무기는 일정범위로 직진하는 형태이고, 보조무기는 유도탄입니다.

뱀파이어 일반샷

그리폰 일반샷

뱀파이어 기샷

그리폰 기샷


일반형 펫들의 특징이 그렇듯 뱀파이어와 그리폰은 일반샷 보조무기가 유도탄이면서 기샷역시 5개의 총알이 앞으로 직진하는

형태로 발사되기때문에 작은 몹들이 많이 나오는 던전에서는 아주 유용합니다.  단지 5개로 갈라진 총알때문에 보스전에서는

기샷플레이가 유용하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일반샷 총알의 속도는 시베리안허스키 정도로 빠른 편입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레벨 70에서 레벨 80 사이에 펫들을 정리해보자면, 

집중형 펫인 유니콘과 불가살이가 가장 유용하고, 골든글로리 이상의 던전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산탄형 펫과 일반형 펫들 각각 두가지씩 네가지 모두 평범합니다만 던전을 클리어할때 스킬을 사용한다고

가정해보면 일반형 펫들에게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공격력을 고려하지 않고 여섯가지 펫의 순서를 정해본다면(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반론하셔도 괜찮습니다.^^*)

유니콘 >= 불가살이 >>> 삼족오 > 그리폰 >= 뱀파이어 >= 미노타우르스  

이렇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엔 레벨 60 ~ 레벨 70까지의 펫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