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글 목록 (129)
컴퓨터/웹 (22)
게임 (50)
음악/영화 (14)
일상/주변잡기 (31)
가족 (3)
여행 (0)
모니터링/베타테스트 (6)
화학자료 (3)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1. 26. 19:48

sleeepy의 FED2 이전 글 보러 가기
[게임] - 플래쉬 엘리먼트 타워디펜스2 (Flash Element Tower Defence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게임의 모양은 이렇게 생겼다.  코스는 Guest로는 이것 Wiggle 한가지만 플레이가 가능하고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하면 두번째 맵인 Zigzag를 할수 있다 또한 계정 업그레이드 -_-;; 하면 세번째 맵인 Hook를 할수있다!

이 게임은 일반적인 타워디펜스와는 다르게 생겼다.  또한 게임의 목적이 다르다.
다른 대부분의 타워디펜스는 creep이 나와서 들어갈때까지 얼마나 효율적으로 타워를 지어서 지나가는 creep을 전부 잡느냐는 것이고 또한 못잡은 creep의 갯수가 게이머의 life를 감소시킨다.  이 life가 마지막 레벨까지 남아있게되면 게이머 승리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한 것이다.  그렇지만 이 게임은 creep을 놓쳐도 된다.  단지 element를 가지고 있는 creep을 전부 놓치면 실패하는 것이다. - 뒤에 설명하겠다.
또한 다른 타워디펜스는 creep 이 나오는 곳과 들어가는 곳이 서로 반대방향이거나 다른데 비해 FED2는 나온곳으로 들어간다.  타워 하나로 두번의 공략이 가능한것이다.  이로써 공략법은 다른 게임에 비해 현저히 달라지게 된다.

두번째 변화는 깔끔한 interface이다.
마치 이 게임이 플래쉬 게임이 아니라 대단한 온라인 게임인듯한 착각 마저 불러일으킨다.
단축키도 거의 대부분을 지원한다.  타워별로 1~0까지, upgrade, sell, 등등...
interface를 보자. 오른쪽위를 보면 광고하는 칸이 있는데 여기서는 두가지 모드의 view를 제공한다.  하나는 creep 각각의 체력수치와 현재상태 view이고 다른 하나는 타워의 현재 상태 view이다.

Creep View

Creep View

Tower View

Tower View


tower

tower

아래쪽엔 왼쪽 그림과 같이 우리가 지을수 있는 타워 다섯개가 보인다. 
왼쪽위부터 다섯개는 basic  tower이고  두번째줄은  advanced  tower이다.
arrow, cannon, slowing, sniper MK1, fire tower 이고 두번째줄은 chain gun, jet tower, glue gun, sniper MK2, splinter tower 이다.
각각의 다섯종류는 고유의 Element를 활성화 시켜야만 한다. 게임을 시작할 때는 왼쪽 green, violet element 두가지만 활성화 되어 있다.
 
세번째, Element의 등장이다.  전 작인 Flash Element Tower Defence 1( sleeepy의 글 Elemental Tower Defence 공략법(1~21 level), Elemental Tower Defence 공략법(22~39 level) ) 의 경우 Warcraft III의 usemap의 플래쉬 게임화인데 비해 이 게임은 인터페이스의 독립과 함께 Element 개념의 도입으로 인해 완전히 독립적인 게임으로 발전한 모습이다.


element & token

element & toke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Element를 전부 잃으면 게임에 지게 되는 것이다 ㅎㅎ

Element는 바로 위에 말한대로 green, violet element 두가지가 주어진다. 이에 따라 두가지의 tower를 지을수 있다.  매 7번째 creep인 Boss판을 지나면 10개의 token을 획득한다.  얻은 token으로 각각의 element를 구입할 수 있고 구입한 element에 따른 타워를 지을 수 있다.
Element 아래쪽의 U턴 표시는 Reset Element로서 creep이 Element를 가지고 가다 죽으면 그자리에 Element를 놓게 되는데 그것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리는 기능이다.  1 token이 필요하다. D와 DD는 각각 Dare! 와 Double Dare로 다음판 나오는 creep의 체력이 2배와 4배가 되고, 추가 점수를 얻을수 있다. 각각 1 token과 2 token이 필요하다.  %* 은 score multiflier이다.  6 token 소모.

레벨은 50레벨까지 있고 나오는 creep은 여러가지 인데 대략 소개하자면,
creeps

creeps

위의 몇개의 creep은 레벨 26 정도에서 스크린샷한 것이다. immune도 있고, 스스로 healer도 있고, 특이한 녀석인 shifter도 있다. 이녀석은 뜨문 뜨문 invisible 된다. 이때 sniper tower가 있으면 안보이는 shifter들을 공격하게 된다.

레벨은 순차적으로 올라가지만  만약 빨리 끝내고 싶다면 pause 옆의 >> 키를 누르면 진행속도가 빨라진다.
그럴 일은 별로 없겠지만 ^^;
타워를 팔때는 게임중에는 80%를 돌려주고, 한판 끝나고 팔면 100%를 전부 돌려준다.  참고하시길...

아무튼 개략적으로 이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지금까지 대여섯판을 해보고 있지만 도무지 이 게임의 최적화된 공략이 떠오르질 않는다.  돈도 안모이고, 꼼수도 안통하고.....
마지막 50레벨은 OTL~  참고로  spoiler될까봐 50레벨은 말을안했지만 대여섯판 하는 동안 아직 50레벨 clear하지 못했다......ㅠㅠ

기타 스크린샷들
한꺼번에 선택

한꺼번에 선택하는 모습

한꺼번에 선택된 모습

한꺼번에 선택된 모습

element 운반모습

Element 운반하는 모습


최적화된 공략을 찾으면 다음에 다시 공략을 쓰도록 하죠. 그럼 즐겜요~

[게임] - 플래쉬 엘리먼트 타워디펜스2 (Flash Element Tower Defence 2)


08.01.26  추가 : 터틀기사님 의견 추가

다섯 종류의 Tower의 경험치별 레벨 업 현황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1. Green Tower  : 경험치 업될때마다 range 5m 증가
2. Violet Tower   : 경험치 업될때마다 splash 범위 5m 증가
3. Blue Tower    : 경험치 업될때마다 slow effect 2% 증가
4. Yellow Tower : 경험치 업 될때마다 range 5m 증가
5. Red Tower     : 경험치 업 될때마다 fire effect 지속시간 0.1초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