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글 목록 (129)
컴퓨터/웹 (22)
게임 (50)
음악/영화 (14)
일상/주변잡기 (31)
가족 (3)
여행 (0)
모니터링/베타테스트 (6)
화학자료 (3)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08. 7. 8. 23:31

드디어 기대하고 기대하던 티스토리 베타테스터 첫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그 첫번째 미션은 바뀐 티스토리 첫느낌은 어떠한가? 하는 질문이었습니다.

상당한 기대를 하고 새관리 탭을 클릭하였습니다.


"오호~  상당히 깔끔한 인터페이스인데?  흠~ 전체적으로 공간배치도 넓어졌어!!  "

센터를 보고 든 첫 느낌입니다.  다음 글쓰기 메뉴 클릭!    "이야~~~~   굿인데 굿.."

"스크롤을 적게 하게 만든다더니 아예 스크롤 할 필요가 없네~"  

"최고 최고"  그런데 그다음 글관리탭, 스킨탭,플러그인탭....클릭을 계속해도 뜨는 준비중입니다.  ㅎㅎㅎㅎ

아직 준비가 덜 되어 있군요.  아무튼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넓은 공간을 유저들을 위해서 준비해 주셨군요.

자~ 이제부터 어떤 부분이 맘에 들고 또 어떤 부분이 맘에 들지 않은지 실제로 오픈된 공간에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1. 센터

센터 부분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깔끔해지고 이올린이라든지, 이웃포스트라든지 하는 부분을 없애서 공간확보도 많이 되어서인지

넉넉하게 보이고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게 배치 된것 같습니다.  but, 없앤 부분을 제외하니 그냥 예전 배치 그대로인것 같군요.

아무튼 공간확보 부분에서는 맘에 듭니다. ㅠㅠ


2. 글쓰기

일단 길쭉한 부분을 탭으로 만들어서 한 화면에서 모든 일들을 처리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셨네요 ^^ 

스크롤을 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상당히 편리해 졌나??????  하고 보는데...   어라?  파일첨부/태그/공개설정/트랙백/CCL탭마다

클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군요.  스크롤 하는거나 클릭하는거나 마찬가지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순간 번쩍 든 아이디어 하나!!!

아래쪽 파일첨부/태그/공개설정/트랙백/CCL 탭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른쪽에 있는 작성중인글/정보첨부/서식/플러그인 을 하나의 탭으로 묶고 ( 예를 들면 글 정보 라는 이름의 탭으로 하고 )

아래쪽의 파일첨부........CCL 을 하나의 탭으로 묶어서 ( 글 내용 탭등의 이름으로 ) 현재 오른쪽에 있는 식으로 풀어줘서

예전처럼 선택할 수 있게끔 하여 지금현재 베타 버전의 클릭하면 나타나는게 아니라 그냥 풀어져 있는 형태로 만들면 좋겠어요.

예를들자면 아래 첨부되어 있는 스크린샷처럼 (죄송합니다.  그림판으로 편집해서 좀 구립니다 ㅠㅠ ) 이런식으로 베타버전의

글쓰기 에디터의 오른쪽 부분을 하나의 탭으로 묶고 (글정보 탭) 아래쪽의 인터페이스를 오른쪽에 하나의 탭으로 묶으면

( 글내용 탭) 클릭 단 한번으로 한눈에 글의 전체적인 것을 고치고 선택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보고 건의 드립니다.


오른쪽에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아무튼 티스토리 관계자 여러분들 고생 많이 하십니다 ^^;

가까운데 계시면 수박이라도 한덩이 보내드리고 싶군요.  아마 지금도 열심히 벌레잡고 계시지 않을까 하네요 :)


추가) 2008.07.09 아침

앞으로 베타테스트에 임하는 소감과 각오를 밝혀 달라고 하셨네요 ^^

일단 저는 유저들이 사용하기에 더욱 편리하게 바꾸어 주신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대찬성이구요, 또한 유저들과

교감하려고 하는 티스토리 운영진분들의 생각에 감사드립니다.

블로깅의 의미조차 어렴풋하고 한낱 범부에 지나지 않는 비IT 직장인인 저에게 이렇게 베타테스팅의 기회가

주어진 데에 대해 한번더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저는 평범한 일반인의 입장에 서서 주로 사용하는데에 어떤 불편한 부분이 있고, 어떻게 바뀌었으면

좋겠는지에 대해서 미션을 전부 완수하려고 합니다.  베타 버전의 리뷰잉은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다음 미션이 나오기 전에는 이전 미션의 내용과 관련하여 불편한 부분들을 하나 하나 말씀드리면서

제 생각을 포스팅하고 트랙백 하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글쓰기메뉴에 대해서 든 첫번째 불편함을

위의 글처럼 바꾸면 어떨까하는 건의를 드렸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성실하게 지켜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진의 많은 수고 부탁드립니다 :)